VIEW ALL
프로필

Profile

약사

요가VnA 설립

역서 아쉬탕가요가 존스콧 저

저서 내몸에 맞는 요가교정 A,P,C

영문판 The art of observing and adjusting

설립자 Spiral yoga Solution

인사말

Namaste

2005년부터 인도 마이솔에서 쉬리 파타비 조이스 선생님으로부터 아쉬탕가 요가 전통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2009년 뉴질랜드에서 존 스콧 선생님의 지도자 과정을 졸업한 인연으로 <아쉬탕가 요가, 존 스콧>를 번역했습니다. 10년간의 요가 소그룹 지도 경험을 모아서, 요가 자세(Pose)들 속에 반복되는 자세(posture) 불균형 관찰과 교정방법을 정립했습니다. 2016년 <내 몸에 맞는 요가교정 A.P.C>를 출간했습니다. 이후 7년간의 산통과 깊은 어둠을 직면하는 체험 끝에 스파이럴 요가 솔루션을 만났습니다. 2023년 <기우뚱한 요가>를 출간하였습니다.

사진

Image

수업정보

Class Information

10
10

All Levels


이 수업에서는 네발 서기, 네발 앉기 등의 개 자세 전환을 연습합니다. 코어는 단지 근육만을 지칭하지는 않습니다.

인체의 움직이는 중심인 스파이럴 코어는 요추와 골반의 균형 리듬을 의미합니다.

이 리듬 솔루션들을 연습하면 쉽게 반다(Bandha)의 요령을 터득할 수 있습니다. 골반 전방경사 불균형, 요통 등이 있거나 복부에 힘이 없는 사람들에게 특히 효과가 효과가 좋습니다. 복식호흡이나 흉식호흡에 치우친 호흡 불균형을 치유하고 요가 완전호흡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 밖에 네발 무릎자세, 반반 자세 등을 통해 효과 빠른 좌우 대칭균형 진단, 회복  솔루션도 연습합니다.

참고 – <기우뚱한 요가> 5장 네발 앉기, 서기

10
10

All Levels


; 이 수업에서 연습하는 네발 눕기,엎드리기 자세들은 건강한 견갑-상완리듬 회복을 도와줍니다. 후굴 자세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 특히 흉추 후만Kyphosis 불균형이 있거나 어깨에 통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먼저 누운 자세에서 흉추 신전의 선행 조건인 날개(견갑골)의 자유를 유도합니다. - 3시자세, 12시자세, 바유 트위스트자세 등. 다음으로는 3억 7천만년전 바다에서 육지로 처음 올라온 양서류 등의 엎드린 자세입니다. 이때 비 대칭 자세를 대칭적으로 연습합니다. 어려운 개구리자세, 뱀자세 등도 한쪽 씩 차례로 연습하면 고통 없이도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쉬울 뿐 아니라 매우 효과적인 자세로 변신합니다. -도롱뇽자세, 반 활자세, 반 낙타자세등.

참고- <기우뚱한 요가> 4장 네발 눕기, 엎드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