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ALL
프로필

Profile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부설 통합심리상담센터 수석강사

인천재능대학교 건강관리과 겸임교수

광명시 평생교육원 권역별 실무위원 / 장애인 재활몸마음스트레칭 강사

성남시 중원노인복지관 '필라테스 & 명상요가' 초빙강사

소소한명상 '명상을 배우는 공간' 공동대표

한국사단법인명상학회 명상지도자

양천구 힐링센터 마음챙김명상 초빙강사

인사말

Namaste

교육관련 일을 15년 남짓 해오면서 누군가에게 좋은 에너지를 주는 일이 즐거웠으며 행복했습니다. 이러한 행복한 에너지를 더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어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에서 심신통합치유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여 현재 공공기관 및 대학에서 심신건강관련 이론 강의 및 실습을 수업을 진행하며 많은 이들과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바다" 라는 이번 코리아요가컨퍼런스의 주제처럼 지금 내가 느끼고 경험하는 것들과 다른 이들을 통해 느껴지는 것들 모두를 마음챙김을 통해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여기-순간-존재를 더 확실히 경험하고, 기분 좋은 에너지를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며 소통하고자 합니다.

 

사진

Image

수업정보

Class Information

10
10

All Levels


마음챙김요가는 MBSR(Mindfulness Basd Stress Reduction) 바탕으로 마음챙김에 기반을 둔 스트레스 감소 프로그램입니다. 기존의 하타요가 동작에 마음챙김을 더해, 신체가 여러 형태의 자세를 취하는 동안에 일어나는 호흡과 감각을 순간순간 알아차림하면서 천천히, 부드럽게, 몸을 움직이며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는 명상, 요가 훈련법입니다. 마음챙김요가와 바디스캔으로 몸과 마음의 균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코리아요가컨퍼런스에서 마음챙김요가에 관한 이론적 배경을 습득하고 직접 마음챙김요가를 경험하여 명상, 요가 지도 현장과 개인수련에서 마음챙김요가를 사용하기 위한 수련의 장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