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Levels
이미 무언가를 잘 알고 있는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아주 쉽습니다. 명령하고 행동이 일어나기를 기다리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것이 진정한 가르침일까요?
실제 교육을 위해서는 요가를 각 개인의 니즈에 적용하기 위해 전문 기술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가르치는 모든 수업에는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이 섞여 있습니다. 이것은 아사나를 쉽게 할 수 없거나 강사의 설명을 이해할 수 없는 학생들에게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뜻입니다.
인내심, 통찰력, 세심함, 경험 그리고 명확한 의사 전달이 필요합니다. 강사는 그들이 직면 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다룰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요가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우리들이 해야 할 의무인 것이지요.
아쉬탕가 요가는 단지 두 개의 팔과 다리, 강하고 유연한 바디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일종의 엘리트 피트니스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파타비조이스(K.Pattabhi Jois)는 한때 마이솔에서 사지 마비 소년을 수련시킨 이력이 있습니다. 제약이 있거나 한계가 있다고 해서 그를 거절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수업에서는 건강한 신체를 가진 사람들과 부상을 당한 사람, 또는 능력이 제한되어 있는 특별한 조건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룰 것 입니다. 강사는 아사나에 내재 된 에너지 선을 인식하고 학생들을 그들의 한계나 능력의 범위 내에서 조화로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 Q&A 시간을 마련하여 특정 조건과 상황들에 대하여 논의하여보고 파트너와 함께 이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것 입니다.
전문강사 이외에도 개인 수련에 대해 더 많은 통찰력을 얻고 싶다거나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은 분들도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준비물 – 요가매트, 필기노트(선택사항)